전세집을 알아보는 경우 내돈으로 해결하는분들보다 사실 은행으로부터 전세자금대출을 통해서 해결하는분들이 더 많습니다. 어쩔 수 없는게 천정부지로 치솟는 전세값 때문인데요.

현재 부동산 매물을 살펴보면 전세가와 매매가가 크게 차이가 있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어쩌면 정말 자연스럽게 대출을 이용하는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오늘은 농협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한번 알면 도움되는 정보를 소개드리도록 할께요

 

 

 

@신청자격

요즘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대출을 기반으로해서 알아보면 현재 중개업소를 통해 임대차계약을 체결 후 5% 이상의 계약금을 지불 했을 경우 진행되며 부부합산기준으로 해서 주택의 보유수가 무주택이거나 또는 1주택이면서 본인의 소득에 비례해서 금융비용의 부담율이 40% 이내일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재직중인 직장인 외 다른 소득의 소득자는 신청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한도와 금리

다음은 한도인데요. 보통 다른기관의 전세자금대출이 2억원 언저리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농협 전세자금대출의 경우에는 임차보증금의 최대 80% 이내에서 5억원까지의 금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저 3%대라는 매우 저렴한 금리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와 주민등록 등본 그리고 계약금의 영수증 및 임대인의 통장 사본을 제출해주어야 합니다.

모바일로 진행되는 대출상품이다보니 영업점을 방문하기보다는 스마트폰의 카메라촬영이나 또는 팩스를 활용하여서 제출하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