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할때 보통 예나 지금이나 많은분들은 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갈리는것은 어느곳에서 대출을 알아보고 있었나 또 실행되었는가에 대해서 얼마만큼 현명하게 돈을 잘 융통했냐 차이가 있습니다.

조금만이라도 정보를 알고 있다면 그 차이가 엄청나다는것은 뉴스만 보더라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마도 가장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 꿀팁에 대해서 한번 알려드리도록 할까 싶어요.

 

 

@ 신청자격

보금자리론은 기본적으로 부부기준으로 무주택자이거나 또는 1주택자일때 신청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일시적으로 주택을 허용해주는것이기때문에 2년 이내에 반드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주택을 처분을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연소득 기준 7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 대출한도 및 기타

다음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인 한도인데요. 아낌e보금자리론의 경우에는 최대 3억원까지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미성년의 자녀가 3명 이상일때에는 4억원까지 한도가 증액이 됩니다. 그리고 10년과 15년 20년과 30년까지 기간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및 체증식 분할상환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낌e보금자리론의 경우에는 소득세법에 의거하여서 조건을 충족하게된다면 연말정산시에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정보를 조금만 알더라도 남들보다 훨씬 나은 조건으로 대출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아는것이 힘이다!

 

신혼부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이용은 어떻게? 정보보기

+ Recent posts